본문 바로가기
☞ 맛집 Food

[분당맛집2] 알찬구성과 가성비 좋은 분당 정자동 대게 맛집 "집게집"

by 별빛하늘이 2021. 11. 23.
728x90
반응형
SMALL

 

지난주에 방문한 대게/킹크랩 맛집!

분당 정자동에 위치한 "집게집"에 다녀왔다.

 

우리는 판교 대게나라를 종종 갔었는데

(다음에 포스팅 예정)

 

이날은 저녁 늦게 가게 되어

마감시간이라 못 갔다.

 

어디를 가야 될지 찾아보던 중

알게 된 집게집~

 

맛집이라며 후기들이 괜찮길래

반신반의하며 첫 방문했다.

 

분당정자대게맛집집게집외관
분당 정자동 대게맛집 집게집

집게집의 귀여운 외관ㅎㅎ

약간 카페 느낌도 남

 

우리는 저녁 늦게 도착해서

집게집 바로 앞에 주차했다.

 

평소에는 1~2대의 주차만 가능해서

가까운 해모수 사우나에 주차하면 된다 함.

(무료주차권 지급)

 

분당정자동대게맛집-내부분당정자동대게맛집-내부사진
분당 정자동 맛집 집게집 내부

집게집 안으로 들어가자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맞이해주셨다.

 

가게가 생각보다 아담하니

분위기가 환하고 깨끗했음

 

테이블은 8개? 정도 있었고

개별룸은 하나만 있었다.

 

전화 예약했을 땐 모임 손님들이 있어서

룸 자리는 안된다고 했는데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사람들이 이미 떠난 후여서 

개별룸으로 안내 받음

 

늦은 시간에 가면 한산해서 좋음ㅎㅎ

 

분당정자동대게맛집-수족관
분당 정자동 집게집 대형수족관

킹크랩, 대게, 랍스터가 

들어있는 대형 수족관!

 

물이 맑고 깨끗~

킹크랩, 대게 크기가 엄청나다 ㅎㄷㄷ

분당정자동대게맛집-테이블분당정자동대게맛집-개별룸자리
대게집 개별룸 내부

안내받은 창가 개별룸 좌석~

(밖이 보이는 게 싫으면, 블라인드 내리면 됨)

 

개별룸은 최대 8명 수용 가능

우리는 둘이서 공간 넓게 다 씀ㅎㅎ

 

분당정자동대게맛집-메뉴판
분당 정자동 대게맛집 집게집 메뉴

사장님이 대게는 1.5kg면 둘이서 실컷 먹는대서

1.5~1.7kg 되는 적당히 큰 사이즈로

방문 전 미리 주문했음

 

대게나 킹크랩은 찌는 시간이 20분 걸려서

미리 주문하면 바로 먹을 수 있다 함

 

대게/킹크랩/랍스터를 주문하면 월남 무쌈,

수제 새우튀김, 볶음밥, 홍게 라면은 무료로 제공된다.

 

우리는 항상 대게 먹으러 가자 해놓고선

킹크랩 먹고 왔는데 이번에는

킹크랩에 현혹되지 않고 대게 주문에 성공ㅎㅎ

 

근데 도착해서 수족관의 킹크랩을 보는 순간

또 망설여졌음ㅋㅋ

 

그래도 집게 달린 애들은 다 맛나니까~o_o

뭐든 좋아 ㅋㅋ

 

분당정자동대게맛집-기본메뉴세팅
집게집 기본세팅

기본 메뉴로

무순, 게살 크래미, 오이, 파프리카,

깻잎, 양파, 당근을 싸서 먹는 월남 무쌈

 

콘 옥수수랑 칠리소스, 타르타르소스

미역국이 나옴~

 

월남 무쌈을 돌돌 말아서 소스에

곁들여 먹으니까 너무 상큼하고 맛있었다.

미역국도 진한 맛이 우러나서 맛있었음~

 

기본으로 제공되는 메뉴들이

간소하지만 구성이 알차다.

 

분당정자동대게맛집-기본세팅사진분당정자동대게맛집-새우튀김
대게집 기본메뉴들

이어서 나온 따끈 바삭한 수제 새우튀김

새우살이 부드럽고 

 

간장소스에 찍어서 한입 베어 먹으면

입안에서 사라지고 없음 ㅋㅋ

 

분당정자동대게맛집-대게사진
분당 정자동맛집 집게집 대게

오늘의 주인공 대게님 등장~!

대게 대게 맛있는 대게 시식시간><ㅎㅎ

 

분당정자동대게맛집-대게확대사진
대게 확대사진

먹기 좋게 깔끔히 손질해서 나옴

 

통통해 보이는 집게살부터

한 입 베어 물었는데

달달함이 입안에 퍼지면서 너무 맛있었다.

 

대게 다리살은 발라내서 

게딱지 내장에 담가서 찍어먹는데

 

내장 특유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대게 다리살이 만나

입안에서 사르르 녹으면서 씹히는 게

입안이 황홀해져서 먹는 동안 행복했음♥ㅋㅋ

 

대게 킹크랩 랍스터류는 다~~ 너무 맛나다 ㅠㅠ

세상엔 맛있는 게 참 많아..

 

분당 정자동 대게 맛집 집게집의 대게

살이 통통하게 올라온 집게다리!

손질을 너무 잘해주셔서 

한 손으로도 집게 뚜껑이 열림 ㅋㅋ

 

분당정자동대게맛집-홍게라면대게볶음밥한상
집게집의 홍게라면과 대게 내장 볶음밥

홍게 라면이랑 대게 내장 볶음밥도 주문함

 

게딱지 내장까지 싹싹 긁어먹고 싶었지만

볶음밥을 위해 내장을 반이상 남겨뒀음ㅎㅎ

 

분당정자동대게맛집-대게볶음밥사진분당정자동대게맛집-홍게라면사진
집게집 대게볶음밥과 홍게라면

볶음밥은 1인분만 하려다가

양이 모자랄까봐 2인분시켰는데

 

게딱지 안에 밥을 한가득 꾸욱 눌러 담아 나와서

양이 엄청 푸짐했음 ㅎㅎ

 

반도 안 먹었는데도 이미 배가 너~무 불렀다.

밥은 1인분만 해도 충분할 듯ㅋㅋ

(모자라면 리필가능)

 

분당 정자동 대게맛집 집게집의 홍게라면

꼬들꼬들 홍게 라면~

나는 퍼진 라면보다 꼬들한 라면을 좋아하는데

면이 적당히 꼬들해서 좋았다ㅎㅎ

 

국물도 홍게가 들어가서

진하니 맛있었음 ㅎㅎ

 

분당정자동대게맛집-홍게라면대게볶음밥반찬
집게집 대게 내장 볶음밥, 홍게라면과 반찬들

집게집의 볶음밥은 내가 이때까지

대게, 킹크랩 먹고 난 후 먹은

내장 볶음밥 중에 최고로 맛있었음!ㅋㅋ

 

볶음밥만 먹어도 불향과 팬에 누른 맛

내장이 섞여서 고소하니 너무너무 맛있는데

 

젓갈을 볶음밥에 올려서 같이 먹으면

짭조름하면서도 간이 잘 맞아 밥을 더 많이 먹게 됨~

계속 입에 넣고 싶은 맛ㅎㅎ

 

젓갈이 너무 맛있어서 더 달라고 하니

저렇게나 많이 주셨음 인심도 좋으심ㅎㅎ 

 

대게만 봤을 때는 양이 살짝 적어 보였는데

먹고 나니 배가 너무 불렀다.ㅋㅋ

 

분당정자동대게맛집-맛있는저녁분당정자동대게맛집-식사후
분당 정자동 맛집 대게집 저녁식사

먹느라 치열했던 대게 먹방 현장 ㅋㅋ

사용한 물티슈도 엄청 쌓임ㅎㅎ

 

테이블에 물티슈를 놔둬서
먹고 바로바로 손 닦을 수 있어서 편했음

 

분당정자동대게맛집-카운터분당정자동대게맛집-명함
분당 대게맛집 집게집 계산대

분당 집게집은 기본 메뉴 구성이 좋고

 음식이 신선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다.

 

매장도 깨끗하고

사장님 직원들 다 친절해서 좋았음

 

나처럼 사람 많은 게 싫으신 분들은

저녁 늦게 방문하면 됨ㅎㅎ

 

사장님이 주신 명함에 보니

배민, 쿠팡이츠 배달도 하는 것 같다.

코로나 때문에 식당가기 꺼리시는 분들은

집에서 편히 드셔도 좋을 듯~

 

집게집의 알찬 메뉴 구성과

가성비 좋은 대게 맛집으로 강추함!

 

 

<집게집>

 

연락처 : 031-717-1230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 129번길 2

(수인 분당/신분당 정자역 5번 출구에서 1032m)

 

수내동 롯데파크타운 & 정자동 한솔마을 사이 내정 사거리 모서리 위치

주차 어려움(한 두대씩 가능), 가까운 해모수 싸우나 주차권 무료지급

 

영업시간 : 매일 PM12:00 ~ PM10:00

 

편의 :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지역화폐(지류형), 지역화폐(카드형), 지역화폐(모바일형), 국민 지원금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