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 Food

[경기광주 맛집2] 24시간 영업하는 전주 감자탕 경안점 식사 후기

by 별빛하늘이 2021. 12. 8.
728x90
반응형
SMALL

 

별하~~!★

안녕하세요 별빛 하늘이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다녀온

경기 광주 번화가에 위치한

 

24시간 영업하는

전주 감자탕 경안점에서

감자탕 먹고 온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이미 현지인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라서

항상 사람이 많은 곳인데요~

 

사람들로 많이 붐빌까 봐

아점 먹으러 점심시간

전에 후딱 다녀왔습니다.

 

 

 


1. 전주 감자탕 외관

전주감자탕집
[전주감자탕-건물외관]

경안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24시 전주 감자탕집!ㅎㅎ

이곳은 식사, 해장, 술이 다 가능하고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데

아침 일찍 가면 그나마 덜 붐비는 상태로 식사를 할 수 있다.

주차장도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2. 메뉴 소개

감자탕 소 : 25,000원
공깃밥 2 : 2,000원

감자탕-소
[감자탕]

감자탕

대 35,000원

중 30,000원

소 25,000원

 

김치 감자탕

대 40,000원

중 35,000원

 

뼈 해장국 8,000원/ 선지 해장국 8,000원

우거지 해장국 7,000원/ 황태 콩나물해장국 8,000원

수제 돈가스 9,000원

 

추가류 : 뼈, 김치, 우거지, 수제비, 당면, 볶음밥, 공깃밥, 라면)

주류 : 소주, 막걸리, 맥주, 청하

<대-4인/ 중-3인/ 소- 2인 기준>

 

전주 감자탕은 국내산 돼지뼈만 사용하고, 고춧가루 제외 다 국내산만 사용해서 안심이 되었다.

우리는 감자탕 소자 하나랑 공깃밥 2개를 시켰다.

예전엔 오면 무조건 중자로 시켰는데 양이 많아서 언젠가부터는소자로 시키고 있다.ㅋㅋ

우리가 먹는 양이 줄은 건? 아니겠지..ㅋㅋ 

 

기본세팅
[기본반찬]

기본 반찬은 된장 오이 고추, 배추김치, 오이무침, 깍두기로 세팅된다.

특히 오이 고추랑 오이무침이 아삭한 게 신선했고 깍두기랑 김치는 먹다가 손이 점점 안 갔다.ㅎㅎ

반찬은 셀프로 계속 추가할 수 있다.

 

3. 들깨 우거지 감자탕

감자탕-확대컷
[감자탕-확대사진]

전주 감자탕집의 푸짐한 우거지 나물,들깻가루, 깻잎, 파를 잔뜩 올려 나온 비주얼 최고 감자탕 모습!ㅎㅎ 

이제는 감자탕에 우거지랑 내 사랑 깻잎이 빠지면 섭섭할 정도로 찰떡궁합이 되어 버렸다.

감자탕은 이조합으로 먹어야 맛있다.ㅋㅋ

 

푸짐한-우거지-감자탕
[우거지-감자탕]

어느 정도 조리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테이블에 있는 인덕션으로 조금만 끓이다가 바로 먹으면 되는데

큼직한 시래기와 향긋한 깻잎 냄새가 너무 좋았다.

 

 

 

동영상 첨부
[보글보글-맛있게-끓는-감자탕]

보글보글 맛있게 끓어오르는 감자탕 소리~ 살아있네ㅎㅎ

젓가락질을 잘 못해서 어설픈 나지만.. 먹을 땐 문제없이 아주 잘~ 먹는다.ㅋㅋ

뼈에 살코기가 엄청 많이 붙어있고 부드러워서 살도 잘 발라지고

국물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개운하다.

 

감자탕-고기
[잘익은-감자탕]

맑은 국물에 팔팔 끓어서 나온 잘 익은 감자탕 고기 ㅎㅎ

나는 고기 냄새에 예민한 편인데 전주 감자탕은 고기 냄새가 안 나서 좋다.

 

고기만 자체로 바로 먹어도 맛있고

고기를 고추냉이 간장소스에 찍어서 우거지, 깻잎을 같이 올려 먹어도 맛있다.

나는 밥부터 뜨고 그위에 다 올려 먹는 편이다.ㅋㅋ

 

한상
[감자탕-한상]

들깨가 들어간 감자탕 국물이 진하면서, 칼칼하고 시원하니 계속 들어간다.ㅋㅋ

속이 따뜻해지면서 술도 안 먹어놓고제대로 해장하고 있는 느낌 ㅋㅋ

 

끓이면 끓일수록 맛이 깊어져서 더 맛있어진다.

식사하고 있는 동안 금세 손님들로 가득 찼다. 맛집 인정ㅎㅎ

 

한입에-먹는
[고기와-깍두기-한입에]

감자탕 고기와 건더기들을 한입에~ㅎㅎ

감자탕에 빠질 수 없는 새콤달콤 깍두기 한입 베어 물면 고기랑 밥도 잘 넘어가는데

깍두기는 내 스타일이 아니어서 조금 아쉬웠다.ㅋㅋ

 

다음엔 볶음밥이랑

수제 돈가스도 맛있대서 둘 다 추가해서 먹어야지..ㅋㅋ

 

전주 감자탕집 후기

전주 감자탕 경안점은 국내산 등뼈와 국내산 재료들을 사용해서 믿고 먹을 수 있고, 양도 푸짐하고 맛있어서 가성비 최고의 감자탕 맛집이었습니다.ㅎㅎ

 

무엇보다 음식이 엄청 빨리 나와서 식사를 급히 하셔야 될 분들에게 좋을 것 같고 먹고 나면 배가 든든해져서 좋았어요~

 

매장도 넓어서 자리가 차면 옆에 별실을 열어주는데, 단체 예약하고 방문해도 될 것 같고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라 더 좋아 보였답니다.

 

든든하고 맛있는 식사 장소로 추천합니다!ㅎㅎ 별 4개 ★★★★☆ 

 

 

 

⊙전화번호 :  031-767-5959

⊙주소 : 경기 광주시 경안로 14-7 광창 빌딩

⊙영업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국민 지원금

 

 

함께 소통하고 정보 나눠요~

맞구독 공감은 언제나 환영입니다.^_^♥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