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일상 Play

[강원도 정선 여행] 신나는 정선 레일바이크 - 1박2일 후기 1탄.

by 별빛하늘이 2021. 11. 27.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올여름 끝자락

가을 시작 무렵에 다녀온 

강원도 정선 여행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한다.

 

강원도 정선은 이번에 처음 다녀왔는데

자연경관이 너무 멋졌다.

 

정선은 고지대가 많아서

굽이굽이 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전망이 확트여있고

 

푸릇푸릇한 나무들이 

울창하게 자리 잡혀서

그 비주얼이 압도적이었다.

 

마치 조선시대 풍경화?를 보는 것 같아서

 차 안에서 감탄사가 계속 나왔음ㅎㅎ

 

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타러-가는-길-횡성휴게소
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타러-가는길-횡성휴게소

횡성 휴게소에서

간단하게 요기하려고 내렸다.

 

근데 날씨가 꾸물하니 곧 비올 날씨임ㅋㅋ

레일바이크 타야 되는데 비 올까봐 걱정~

 

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가는길-휴게소음식
횡성휴게소-간식거리

쥐포튀김, 롱 핫도그, 떡볶이

타코야끼, 오징어 야채 어묵 바

물, 커피, 음료수

 

많이도 사옴 ㅎㅎ

폭풍흡입 좀 하고 가실게요ㅋㅋ

 

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타러-가는-길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입구
정선레일바이크-입구

정선의 길 따라 푸르른 풍경을

구경하며 오다 보면

 

작은 다리가 나오는데

나무들이 높다랗고 길게

뻗어있어서 멋있었다.ㅎㅎ

 

다리 지나서 우회전하고 또 쭉 가다 보면

정선 레일바이크 입구가 보임!

 

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매표소
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매표소

레일바이크 탑승 40분쯤 전에

도착했더니 사람이 없음 ㅎㅎ

 

우리는 백신 맞기 전에 갔지만,

백신 2차까지 맞고 접종 인증하면

지역 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함~

 

2인승 30,000원 /단체-27,000원

4인승 40,000원/단체-36,000원

 

<레일바이크 시간표>

1회차 08:40

2회차 10:30

3회차 13:00

4회차 14:50

5회차 16:40

 

우린 2인승 일반 레일바이크와

젤 마지막 5회차로 예약함

 

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풍경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풍경열차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정차중열차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경치
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풍경

시간이 많이 남아서

걸으면서 주위 경치도 둘러보고

사진 찍으면서 기다렸다.

 

비올듯 말듯 우중충한 날씨~

조금 더 맑은 날에 왔으면 정말 예뻤을텐데

 

아쉽지만 비님이

안 오는 것에 만족하기로 ㅋㅋ

 

기찻길 위를 걷는데

아래 계곡 물소리가 크게 들려오는 게

힐링되고 좋았음ㅎㅎ

 

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특산물판매-매점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구절리역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정차중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놀이터
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정류장

건널목 쪽에는 강원도 전통 특산물 판매장,

매점이 있고 음식들 판매중였다.

 

매점 바로 앞에는 구절리역이 있는데,

레일바이크가 구절리역에서 출발해서

 아우라지역에 종착 후

 

풍경열차로 환승해서

다시 구절리역으로 오는 코스임ㅎㅎ

 

열차 기다렸다 타는 시간까지 다 포함하면

총 1시간 30분 소요된다 함

(레일바이크 40~50분/풍경열차 20~25분)

 

역 맞은편에는 환승열차랑 레일바이크가

정류장에 정차 중임

 

건너편 여치인지 메뚜기인지 ㅋㅋ

저기 큰 곳은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인 듯ㅎㅎ

 

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출발-전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출발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빨간터널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파란터널
정선레일바이크-터널

정선 레일바이크는 2인승과 4인승의

레일바이크가 있는데 우리는 2인승 타고 출발~!!

 

가는 내내 경치가 너무 멋있었다.

시골 마을처럼 따뜻한 정겨운 풍경들

 

정선 레일바이크는 내리막 구간이

많아서 속력 내면서 막 달리는데

스릴 있고 재밌었다. ㅋㅋ

 

바람맞으며 열심히 가다 보니

첨엔 시원하다가 점점 추워졌음 ㅋㅋ

 

터널 속 알록달록 불빛들도 통과하고

난 음악 터널을 기대했는데 ㅋㅋ

 

지난번 가평에 레일바이크 타러 갔을 때는

음악이 나오는 터널이 있어서

신나게 춤추면서 지나갔는데ㅋㅋ

 

정선 레일바이크는 음악이

안 나와서 살짝 아쉬웠음ㅎㅎ

 

강원도-정선-레일바이크-레일
정선레일바이크-레일

레일바이크를 실컷 타고

아우라지역에 도착하면

 

중간에 사진기사님이 무료촬영

해주신 사진 구경 타임을 갖고ㅎㅎ

(액자, 사진 구입 가능)

 

노란 풍경열차로 환승해서

25분간 타고 가면 출발역이었던

구절리역에 내려줌ㅎㅎ

 

공기 좋고 경치 좋은 강원도 정선에서

신나게 레일바이크도 타고

좋은 추억 만들고 왔다.ㅎㅎ

 

꼭 한 번쯤은 가보면 좋을 곳

안 가보신 분들께 추천함!

 

이어서, 강원도 여행 2탄!

(정선 5일장-아리랑시장과 하이원 리조트 후기)

다음 편 포스팅에~~

 

 

<강원도 정선 레일바이크/주차장>

 

전화번호 : 033-563-8787

 

주소 : 강원 정선군 여량면 노추산로 745

영업시간

매일 : 08:40 - 16:40 하절기(3월~10월)

매일 : 08:40 - 02:50 동절기(11월~2월)

 

주차,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국민 지원금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