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일상 Play

강원도 정선5일장 아리랑시장 - 강원도 여행후기 2탄.

by 별빛하늘이 2021. 11. 30.
728x90
반응형
SMALL

지난 강원도 여행 1탄.

정선 레일바이크에 이어서,

2탄. 강원도 정선5일장 아리랑시장에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한다.

 

-

 

우리는 레일바이크를 타고 저녁식사 겸

아리랑시장 구경할 생각에

기대하며 갔는데

 

시장에 도착하니 상점들이 마감시간이라

장사를 마치고 대부분 불을 끄고 있었다.ㅠㅎㅎ

 

그래서 불 켜진 곳들만 둘러보고

바로 먹자골목에서 식사만 하고 왔다.ㅎㅎ

 

강원도-정선5일장-아리랑시장-입구표지판강원도-정선5일장-아리랑시장-입구-계단
[강원도-정선5일장-아리랑시장-입구]

정선5일장을 가리키는 입구!

 

강원도-정선5일장-아리랑시장-동문장터
[강원도-정선5일장-아리랑시장-동문]

우리가 도착했을 때는

6시 이후여서 노점들이 이미

문을 많이 닫은 상태였다.

 

야시장을 많이 가봤어서

저녁 늦게까지 구경거리도 많고

그런 걸 기대했던 것 같다.ㅋㅋ

 

살짝 실망했지만

시간도 모르고 간 내 죄..ㅎㅎ

 

영업시간을 잘 확인하고 가기로~!

 

오전 9시 ~ 저녁 6시

매월 2, 7, 12, 17, 22일 - 5일장

(매주 토요일 주말장 - 시간 동일)

 

강원도-정선5일장-아리랑시장-먹자골목-메밀집
[강원도-정선5일장-아리랑시장-먹자골목]

일단, 문 열린 곳 위주로

짧게 돌아봤는데, 

말린 나물을 종류별로 많이 판매하고 있었다.

 

정선에서 유명한 곤드레나물, 곰취, 우슬,

고춧잎, 유근피, 고사리, 벌나무? 등등

처음 들어보는 이름의 나물들이 많았다.

 

음료수도 다양하게 

레모네이드, 복숭아티, 미숫가루, 전통 식혜,

아이스커피, 원두커피를 한잔 1500원씩 해서 팔고 있었다.

 

버섯류, 약재상에 꿀 종류도 많았고 ㅎㅎ

주로 전집, 반찬집, 식당들이 늦게까지 열려있었다.

 

아리랑시장-정선-황기막국수-연예인싸인-벽면
[아리랑시장-정선-황기막국수-연예인싸인]

우리는 식당을 둘러보다가

사람이 없는 곳이 낫겠다며

바로 앞에 있던 정선 황기막국수로 들어갔다. 

 

많은 연예인들이 다녀가서

연예인 싸인들이 벽에 부착되어 있었다.

 

특히 그중에 런닝맨 이광수랑

찍은 사진이 눈에 띄었다.ㅎㅎ

 

아리랑시장-정선-황기막국수-내부구조
[아리랑시장-정선-황기막국수-내부]

정선 황기 막국수 내부는

1층, 2층으로 되어 있는데

 

마감시간이라 2층은 안 하고

1층만 영업한다고 하셨다.

아리랑시장-정선-황기막국수-메뉴판주문
[아리랑시장-정선-황기막국수-메뉴판]

메뉴 종류가 다양해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막국수 전문점이니 비빔막국수,

 사장님이 곤드레 요리 우수상도

받으셨으니 곤드레돌솥밥, 모둠전,

 

그리고 이름이 너무나도

특이했던 콧등치기도 주문했다.ㅎㅎ

 

아리랑시장-정선-황기막국수-주문메뉴-모듬전
[아리랑시장-정선-황기막국수-주문메뉴]

밑반찬들과 주문한 음식들이 나옴.

(모둠전, 비빔막국수, 곤드레돌솥밥, 콧등치기)

 

모둠전은 수수부꾸미, 배추전, 녹두전,

메밀전병 구성으로 나옴

 

모둠전이 원래 10,000원인데

둘이서 메뉴를 너무 많이 시켰다 하시면서

 

사장님께서 모둠전은 반만 먹으라고

반 가격 5,000원어치로 내어주셨다. ㅋㅋ

(사장님.. 저희 아~주 잘 먹는데...ㅎㅎ)

 

아리랑시장-정선-황기막국수-주문메뉴-비빔막국수아리랑시장-정선-황기막국수-주문메뉴-곤드레돌솥밥
[아리랑시장-정선-황기막국수-비빔막국수-곤드레돌솥밥]

비빔막국수는

상추, 양파, 파 등 야채들이 들어간

메밀면 막국수인데 매콤한 양념이 맛있어서

비빔으로 하길 잘했다.ㅎㅎ

 

곤드레 요리로 우수상 받으신 사장님의

곤드레 돌솥밥도 양념장 넣어서

슥슥 비벼 호호 불어먹으면 따끈하니 맛있다.

 

[아리랑시장-정선-황기막국수-콧등치기]

살얼음 동동 콧등치기

나는 칼국수라길래 따뜻한 걸 생각했는데

차가운 칼국수였다.ㅎㅎ

 

얼음을 넣어서 그런지

면발이 엄청 쫄깃~ 탱탱

처음 느껴보는 식감이었다.ㅎㅎ

 

따뜻한 칼국수 자체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얼음 들어간 냉칼국수보단

온 칼국수가 더 좋은 것 같다.ㅎㅎ 

 

날씨가 선선할 때 방문해서 그런지 

콧등치기의 시원함을 제대로 못 느꼈는데

 

무더운 여름에 가서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ㅎㅎ

 

정선5일장 아리랑 시장에 안 가보신 분들은

더 많은 구경거리와 먹거리들이 있을

영업시간 안에 가시는 걸 추천드린다.

 

 

 

전화번호 : 033-562-0563

 

주소 : 강원 정선군 정선읍 5일장길 31-9

 

영업시간 : 06:00 ~ 21:00

 

단체석, 국민 지원금

 

지난 강원도 여행 후기 1탄은, 아래주소 클릭!

[강원도 정선여행] 신나는 정선 레일바이크 - 강원도 여행 후기 1탄(정선5일장, 하이원 리조트)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