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일상 Play

[전주여행] 전주 한옥마을에서 재밌게 놀다 온 후기/ 이색 데이트 추천!

by 별빛하늘이 2021. 12. 7.
728x90
반응형
SMALL

 

별하~~!★

안녕하세요 별빛 하늘이 입니다.

 

오늘부터는 좀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조금 새롭게 단장해 보았어요~ㅎㅎ

(혼자만 알아보는ㅜㅜㅋㅋ)

예쁘게 응원부탁드려요~^_^♥

-

오늘은 지난 10월에 급 여행을 다녀온

전주 한옥마을에서 재밌게

놀다 온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전주 이색 데이트 장소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인데요~

 

전주 한옥마을로 같이 가보실까요?

렛츠고!ㅎㅎ

 

 


1. 전주 한옥마을

: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촌. 전주 풍남동 일대에 700여 채의 한옥으로 이뤄져 있고, 1910년 조성되기 시작한 우리나라 근대 주거문화 발달과정의 중요한 공간 중 하나가 된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입니다.

전주한옥마을-풍경
[비오는날의-전주한옥마을]

가는 날이 장날이라 했던가?

전주로 급 여행을 떠나게 되었는데, 하늘이 점점 어두컴컴하더니 비가 추적추적~

전주에 도착하자마자 비가 퍼붓기 시작했다.ㅋㅋ

전주 한옥마을 방문한 날엔 가을 들어 전국이 가~장 추운 날이었고, 전국적으로 비 소식이 있던 날이었다.ㅠㅜㅎㅎ

일기예보를 이미 봤지만 너무 가고 싶은 나머지.. 무작정 전주로 떠났다.ㅋㅋ 

 

첫날에는 한옥마을 주변으로 차 타고 둘러만 보고, 둘째 날부터 본격적으로 한옥마을 여행을 시작했다!

 

한옥마을-건물전기차
[전주한옥마을-입구]
광주전주난장
[전주난장]

다음날, 다행히 비가 그치고 신나게 돌아다닐 수가 있었는데 한옥마을에는 일요일 낮부터 사람들이 엄청 붐볐다.

전주 한옥마을 내에는 주차 공간이 없어서, 근처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해놓고 한옥마을 입구부터 천천히 둘러보기 시작했다. 한옥마을로 입장해서 본 건물들은 옛스러움이 가득하고 독특하고 재미있었다.ㅎㅎ

전기차로 길거리를 구경하며 다니는 사람들도 있고 공연장, 옛날 극장 등 체험할 수 있는 것들도 많아 보였다.

 

*연말 12월 26일까지(금/토/일)하는 상설공연행사도 있으니 

문화공연 일정을 잘 확인하셔서(전주 한옥마을 홈페이지 참조), 다양한 공연들도 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다. 

 

또한, 각종 체험도 할 수 있는데 전통공예, 생활공예, 액세서리, 예술 공예, 그림, 예절, 전통놀이체험, 음식, 한옥 숙박체험,

한복, 등 다양하게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특히 한옥체험하는 것도 있어서 한옥마을에서 숙박해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우리는 이번에 한옥체험은 안 했는데 다음에 가게 되면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듯~

 

전주 한옥마을 한정식 맛집 "승정원" 
2인 반상 : 80,000원

한정식-승정원
[승정원-한정식-메뉴]
2인반상메뉴
[승정원-2인반상]

돌아다니다가 전주 한옥마을 내에 위치하고 있는 한정식집 송정원에서 점심식사를 하게 되었다.

배가 너무 고파서 근처 식당에서 배만 채우자는 생각으로 별 기대 없이2인 반상을 주문하고 먹는데,

생각보다 음식 종류가 다양하고 너무 맛있어서 놀랬다. 먹다 보니, 맛집이네?ㅎㅎ

전주 음식이 맛있다더니 진짜였다. 밥과 반찬인데 정갈하고 담백하면서 멋 부리지 않은 그 맛 자체로도 맛있었다.

 

낙지볶음, 간장 새우장, 떡갈비, 홍어삼합, 된장찌개, 잡채, 흰쌀밥에 시래깃국, 등등

음식 퀄리티가 좋았어서 추천하고 싶은 한정식집이다.

주말이지만 점심시간 지나고 가서 사람도 많이 없고 조용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2. 즐길거리

전주 한옥마을 : 24시간/ 무료입장
한복 대여 : "한복남" 1인당 2만원
                (헤어 스타일링, 가방, 사물함 무료/ 모자는 추가 비용 발생) 09:30~20:00

경기전 : 입장료 1인당 3,000원 (어른)
            운영시간 : 하절기 9:00~19:00(3월~10월 말), 동절기 9:00~18:00(11월~2월 말)

캐리커처 : 2인 25,000원 액자 포함
사주 : 2인 6만원/ 추가 2만원

분위기-있는-한옥마을거리
[전주한옥마을-거리]
대나무숲-경기전경기전-담벼락
[경기전]

그토록 하고 싶었던 한복체험을 할 생각에 기대감에 부풀었다.ㅎㅎ

한옥마을 내에는 한복대여점이 엄청 많았는데 이미 사람들로 만석이었다.

그중에서 경기전 인근의 구석자리에 위치한 한 곳이 눈에 띄었는데, 외관이 예뻐 보이고 붐비지 않는 곳이어서 저기다! 싶었다.

 

한복남은 넓은 공간과 예쁜 야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는데,들어가 보니 가게 규모도 커 보이고 한복이 종류별로 다양하게 많이 있었다. 파스텔톤에서 강렬한 색까지 다양한 색상과 종류가 있었고 개화기 시대의 경성 의복들도 있었다. 남자 한복도 생각보다 종류가 많았는데 사장님? 이모님께서 남자 한복 큰 사이즈를 제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집이라며 자부심을 보이셨다.ㅎㅎ 

 

보관함 포함 한복 대여비는 기본 2만 원,

대여시간은 오후에 빌려서 그런지 따로 시간제한이 없었다.

 

잠시 구경하는데 사장님? 이모님께서 오셔서, 신경 써주시면서 한 한복을 강력 추천해 주셨다.

잘 어울릴 것 같다며, 가게에 하나밖에 없고 신경을 많이 쓴 고급 라인의 예쁜 한복이라면서 직접 골라주셨는데

조금 부담스럽긴 했지만 내가 생각했던 한복과 비슷한 느낌에다 마음에 들어서 바로 선택했다.

뭔가 하나밖에 없다는 특별함도 좋았다.ㅋㅋ

 

색상은 내 기준에선 남색과 청록색 느낌의 약간 신비롭고 금빛이 돌아서 고급스러우면서 예쁘고 고운 한복이었고ㅋㅋ

위에 흰 저고리랑 너무 잘 어울렸다. 한복 고르려면 이것저것 입어보고 30분은 걸린다고 들었는데, 나는 3분도 안돼서 빨리 골라서 좋기도 한데 어리둥절했다.

쇼핑을 가도 웬만해선 여러 군데 둘러보고 심사숙고해서 결정하는 내가 한 번만에 OK라니..

그만큼 마음에 들었다는 반증이다.ㅎㅎ

 

탈의실도 6개 정도 되어서, 옷 갈아입는데 큰 불편함이 없었고

저고리랑 매무새는 탈의실 앞에 계시는 사장님과 이모님께서 도와주신다.

 

헤어스타일은 3가지 머리 모양 중에 하나를 고를 수가 있는데(댕기머리, 반 묶음, 올림머리)

선택한 스타일에 맞게 어울리는 화려하고 예쁜 꽃장식도 해주신다.

 

나는 고민 끝에 반 묶음을 했는데 참 잘한 선택이었다. 이날 너무 추워서 머리카락으로 덮고 있어야 했다..ㅜㅜㅋㅋ

머리 세팅을 마치고 한복에 어울릴만한 가방을 고르고, 

우리는 일찍 온 사람들보다 한복을 바로 골라서인지 빨리 후다닥 나왔다.

 

한복을 입었으니 경기전으로~! 역시 한복을 입고 궁을 거닐어야 제맛이지..ㅎㅎ

삼각대 상태가 안 좋아서 불편하긴 했지만,

고궁에서 한복 사진이 화사하게 잘 나와서 사진을 엄청 많이 찍었다. 

 

인생 샷을 건지려고 부단히.. 근데 칼바람이 불고, 벌써 한겨울이 온 건지얼어 죽는지 알았다.ㅋㅋ

외투를 벗고 한복을 입었으니 거의 여름옷차림이나 마찬가지여서 덜덜 떨면서 사진 찍고 돌아다녔다.ㅋㅋ

경기전 내부에는 어진 박물관도 있었는데 날씨를 못 이기고 촬영도 접고 박물관도 지나쳤다. ㅜㅜㅎㅎ

 

 

캐리커처 중간 사이즈 15,000원

액자 10,000원

총 25,000원

 

환복 하러 가는 길에 캐리커처 하는 곳에 들러서 처음으로 캐리커처를 해봤는데

우리의 포인트를 잘 잡아서 비슷한 듯 귀엽게 잘 그려주셔서 신기하고 재밌었다.ㅎㅎ

너무 마음에 들어서 액자에 넣고 입구에서 기념촬영도 하고 ㅎㅎ 둘 다 너무 만족스러웠다.

 

사주 손금 관상
종합 감정 : 2인 6만원
궁합 2인 : 2만원

사주감별가
[한옥마을-사주]

옷을 갈아있고 사주를 보러 갔다.ㅎㅎ

한옥마을 내 사주 보는 곳이 많아서 고민하다가 가게 된 곳!

 

결론부터 말하자면 잘 봐주신다. 엄청 용하다거나 그 정도는 아니었지만

우리 손금을 보시곤 건강상태나 성향 등을 많이 맞추셨다.

물론 살짝 안 맞는 부분도 있긴 했지만, 사주풀이를 통해 뭔가 더 신뢰가 갔다.ㅎㅎ

대부분 다 그렇듯 좋은 얘기들을 많이 해주시지만, 조심할 것들과 질문들에 대해 조금 더 디테일하고 솔직하게 말해주신다. 

 

사주 보는 동안 히터가 꺼진 채로 있어서 끝나고 나오니까 여전히 추웠다.ㅋㅋ

맛있어 보이는 길거리 음식들이 많았는데 대기줄이 너무 길어서

그나마 줄이 짧은 호떡집에서 치즈, 꿀, 인절미 호떡 2개씩, 치즈구이를 포장해서 바로 차 타러 갔다.ㅋㅋ

 

한복대여점-사진
[한복대여점]

저녁이 되어 반짝이는 한옥거리는 분위기 있고 더 멋있었다.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발견한 한복 대여점. 지나가다가 애기 옷들이 귀엽고 분위기가 예뻐 보여서 찍어봤다. 

다음에 가게 되면 방문해봐야지 ㅎㅎ 

 

3. 전주 한옥마을 후기

이번 첫 전주 즉흥여행은 너무 재미있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ㅎㅎ

지인이 예전에 전주 한옥마을은 볼 것도 없고 재미없다고 했어서 기대를 덜해서 그런 걸까요?

저는 너무 만족스럽고 아쉽기까지 했답니다.ㅜㅜㅋㅋ

 

날씨만 따라 줬으면, 즐길거리들이 너무 많아서 다하고 왔을 텐데,

한옥마을 내 먹거리들도 많이 못 먹어보고 아쉬운 점이 많아요.

 

이처럼, 전주 한옥마을은 정말 한 번쯤은 꼭 가볼 만한 매력적인 관광지인 것 같습니다.

특히 한복체험을 꼭 추천드리고 싶은데, 

 

고풍스러운 한옥마을의 풍경이 너무 예뻐서 가는 길마다 한복 입고 찍으면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고

연인, 친구, 가족, 등과 함께 한복입고 궁투어도 해보면서 과거로의 체험과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겁니다.

 

노랗게 물든 가을의 한옥마을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 너무 아름다웠답니다.

날씨 따뜻할 때 한번 더 방문할 예정이에요. 그때를 기약하며~

 

전주 한옥마을 이색 데이트 정말 강추합니다!! 별 5개 ★★★★★

 

 

 

⊙전화번호 : 063-282-1330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99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 연중무휴

⊙입장료 : 무료

 

 

함께 소통하고 정보 나눠요~

맞구독 & 공감은 언제나 환영입니다.^_^♥


 

반응형
LIST

댓글